본문 바로가기
윤_Review/윤_Info

[맥북 단축키] 필수 맥북 단축키 / 맥북프로 / 맥북에어 / 맥북 단축키 모음집 / 맥북 입문자용 / 맥북캡쳐방법

by 나는윤 2021. 1.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윤입니다 :) 

혹시 맥북 쓰시는 분들 계신가요,, ?

저는 이제 맥북 써간지 1년 정도 됐습니다만, 아직도 맥북에 대해 모르는 게 너무 많고 

가끔씩은 윈도우 쓰고 싶다는 생각이 나요. 사실 가끔 아니고 자주 생각해요 ㅠ ㅠ 엉엉 

오늘 맥북 만지다가 너무 화나서 운건 안 비밀로 할게요,, 🤯

진짜 윈도우가 얼마나 편하고 좋은 건지 맥북 쓰다 보면 알게될거에요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자주 쓰는 맥북 단축키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전부 다는 적지 않고 제가 가장 유용하게 쓰는 것만 적어드릴게요 _ !)

맥북 업데이트해줬더니,, 요렇게 알림이 뜨네요,, 🙃

업데이트 해준 애가 빅서인데, 니가 뛰어난진 모르겠다아 .. 

그리고, 내 command 한영키 돌려내 이 자식아 

 

일단, 윈도우랑 비교해서 설명해보자면 

Ctrl - command 

Alt - Option 

 

윈도우에서는 컨트롤키를 사용하지만 맥에서는 커맨드키를 사용하고, 알트키는 옵션키를 사용하고 있어요 ! 

뭔가 어려운 말 같지만, 윈도우에서 Ctrl + c , v 많이 사용하지 잖아요? 똑같이 맥에서는 Ctrl대신에 command를 누른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벌써 어려워하면 안돼요우 ,, ?)

 

이제 단축키를 알려드릴게요!

 

1. 화면 캡쳐 단축키 

 * 부분 화면 캡쳐 : shift + command + 4 

  - 부분 화면 캡쳐는 제가 맥북을 사용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단축키랍니다. 원하는 부분을 직접 드래그해서 캡쳐할 수 있고, 원하는 크기로 자를 수 있습니다. 

 

 *  전체 화면 캡쳐 : shift + command + 3 

  - 단축키를 누르면 지금 보고 있는 화면이 캡쳐가 됩니다. 화면을 보고 있다가 급하게 캡처해야 할 때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2. Spotlight 검색 단축키 : command + space bar

  - 이것 또한 제가 많이 쓰는 단축키인데요, command와 space bar을 동시에 누르면 화면 상단에 검색창이 뜹니다. 거기에 본인이 원하는 단어를 검색하면 바로 검색이 되는 기능이에요. 노트북을 켜고 따로 트랙패드를 움직이지 않고도 인터넷 창을 켤 수 있고 여러모로 유용한 단축키예요. 

 

3. 화면 숨김 단축키 : command + H 

  - 현재 보고 있는 화면을 최소화시켜 내가 뭘 하는지 감출 때? 안 보이게 할 때 사용하는 단축키입니다. 혹은 전에 보던 화면으로 전환하고 싶을 때도 사용합니다. 하지만, 화면 전환은 윈도우와 같이 command + tab을 눌러서 전환하는 게 더욱 편하니 tab으로 전환하는 걸 추천합니다. 

4. 화면 영상 녹화 단축키 : shift + command + 5 

  - 사실 이 단축키는 엄청 자주 사용하진 않지만, 제가 캐나다에 있을 때 가족들이랑 영상 통화할 때 가끔 사용했었습니다. 영상 통화하는 거 녹화하고 그랬지만, 지금 와서 녹화한 거 보니깐 새롭고 웃기더라고요. 

 

5. 창 닫기 단축키 : command + W 

   - 창 닫기 단축키는 말 그대로 열려있는 창들을 하나씩 차례대로 닫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저는 창이 많이 열려있는 걸 싫어해서 너무 많이 열려있다 ? 그럼 얼른 command + w 눌러서 다 없애버린답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진짜 매일 사용하는 단축키입니다. 단축키는 이것보다 훨씬 더 많은데, 사실 잘 외워지지도 않고 사용하는 것만 하다 보니 5개만 적게 되었네요 _ ! 

그래도, 제가 적은 5개 모두 엄청 유용하게 쓰이는 것이니 다들 한 번 사용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전체 단축키에 대해 포스팅해볼게요 :)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