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윤_Review/윤_Cook·Food·Cafe

[마늘빵] 식빵으로 마늘빵 만들기 /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히 마늘빵 만들기 / 간단한 간식 레시피

by 나는윤 2021. 2.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윤이에요 :) 

다들 잘 지내시고 계신가요 ㅎㅎ? 

저는 어쩌다 보니 바쁘다는 핑계로..? 글을 못썼어요 ㅠ ㅠ 

당분간은 제가 하는 공부 때문에 자주는 못 올 거 같지만, 

그래도 최대한 자주 포스팅해보려고 해요ㅎㅎ 

오늘은 제가 며칠 전에 만들었던 에어프라이어로 마늘빵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해요:) 

사실, 저는 마늘빵을 엄청 좋아하는 스타일은 아니고 있으면 먹고 굳이 빵집까지 가서 사 먹는 사람은 아닌,,? 그런 부류인데

집에서 간단히 만들 수 있다고 해서 만들어봤습니다 ㅎㅎ

되게 복잡하고 뭐가 많이 필요할 거 같지만 진짜 집에 있는 재료랑 에어프라이어만 있으면 충분히 만들 수 있답니다 ㅎㅎ

아이들 간식으로 좋고 출출할 때 먹기 좋은 마늘빵 같이 만들어봐요!

 

 

✔️준비물 ✔️

- 식빵 4장, 버터 80g, 다진 마늘 2스푼, 설탕 1스푼 (올리고당 쓰셔도 됩니다), 파슬리가루(없어도 돼요~)

 

1. 그릇에 버터 80g, 다진 마늘 2스푼, 설탕 1스푼, 파슬리가루를 넣고 전자레인지에 넣고 20초간 돌려주세요 :) (집마다 전자레인지 사양이 다르니 충분히 녹았다고 생각되면 꺼내 주세요.) 그런 뒤, 잘 섞이도록 저어주세요! 

+ 다 섞어준 뒤, 살짝 간을 봐주세요. 조금 싱거우면 설탕을 더 넣어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버터는 가염버터를 넣는 게 훨씬 맛있답니다ㅎㅎ 단짠단짠~

 

 

 

2. 식빵 4개를 삼등분해주세요, 그런 다음, 실리콘 브러시로 전 단계에서 만든 마늘 소스를 골고루 발라주세요 :) 실리콘 브러시가 없다면 숟가락으로 열심히 발라주세요 크크 

+ 식빵은 굳이 삼등분으로 하지 않아도 되고 마음에 드는 모양으로 잘라서 소스 발라주시면 돼요 ~ 삼등분으로 하면 에어프라이어에 넣기에 편하고 먹을 때도 편해서 저는 세 개로 잘라주었습니다 ~

 

저는 소스를 식빵에 다 발라줘도 많이 남았어서 거의 빵에 적시다시피 발라줬는데, 그렇게 하길 잘했던 거 같아요 ~! 소스를 조금만 바르면 마늘의 맛도 별로 안 나더라고요,, 그러니 마늘의 맛을 좋아하신다면 듬뿍듬뿍 발라주세요~!

 

 

3. 종이 포일을 깔고 소스 발라준 식빵을 넣어주세요 ~ 에어프라이어 안에는 떨어뜨려서 구울 필요는 없고 붙여서 구워줘도 됩니다. 

에어프라이어의 온도와 시간은 185도에 8분으로 해주세요

(+에어프라이어도 마찬가지로 집마다 사양이 다르니 처음에는 170-180도에서 5분 정도 구워보면서 중간중간 확인하면서 굽는 걸 추천드려요:))

 

완성된 마늘빵입니다 :) 

엄청 간단하죠? 소스 만드는 것만 알고 에어프라이어만 있으면 누구나 뚝딱뚝딱 금방 만들 수 있답니다 

저는 처음에 시간 조절과 온도조절을 잘 못해서 조금 탔지만, 탄 건 탄대로 또 맛있었답니다 ㅋㅋ 

에어프라이어에서 바로 꺼내면 진짜 너무 촉촉하고 맛있고 조금 나눴다가 먹으면 바삭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로 간단한 간식 식빵 마늘빵 만들어보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