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윤_Review/윤_Cook·Food·Cafe

[소고기 뭇국] 간단한 재료로 소고기 뭇국 만들기 / 백종원표 소고기뭇국 / 간단한 국요리 레시피

by 나는윤 2021. 2.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윤입니다 :) 

다들 추운데 잘 지내고 계시나요 ,,? 

오랜만에 포스팅하는 거라 ㅠ ㅠ 자주 글을 쓰고 싶지만 왜 자꾸 귀찮은 건지 

여하튼, 요즘 날씨 다시 추워지니 옷 꼭 따뜻하게 입고 다니세요 :) 

제가 오늘 알려드릴 레시피는 '소고기 뭇국'입니다 

사실 한 번도 만들어본 적이 없고 엄마가 요리할 때 

몇 번 옆에서 본 게 다인데, 이번에 엄마가 소고기를 사 오면서 만들어 보라고 하길래 ㅋㅋ,, 

알겠다고 하고 열심히 유튜브로 레시피를 찾아봤습니다 

근데 진짜 생각했던 거보다 엄청 간단하더라고요?

재료만 있으면 누구나 다 할 수 있을 만큼 _!!!

추운 날 먹으면 맛있는 소고기 뭇국 같이 만들어봐요 :) 

✔️재료 ✔️

- 국거리용 소고기 (양지), 무 (원하는 만큼), 대파, 참기름 1스푼, 식용유 1스푼, 물 1.5L, 국간장 1스푼, 다진 마늘 반 스푼, 소금 적당량, 후춧가루 적당량 (없어도 가능), 멸치액젓

1. 국거리용 소고기와 무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저는 유튜브 보면서 하는데 진짜 마음대로 자르고 싶은 대로 자르면 된다고 해서 깍둑썰기로 크기, 모양 마음대로 잘라 넣었답니다 ㅎㅎ 나중에 엄마가 비웃었지만요 크크 

2. 냄비에 참기름 1스푼, 식용유 1 스푼을 넣고 불을 켜주세요. 불은 너무 세지 않게 중불 정도로 해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국거리용 소고기를 넣고 달달 볶아주세요. 소고기 겉면이 익을 정도로만 살짝 익혀주면 돼요! 

소고기 겉면이 살짝 익었다 싶으면 무도 함께 넣어주세요:)

(+저는 허둥지둥거리다가 소고기 겉면이 익지도 않았는데 무를 넣어버렸는데, 이것도 괜찮다고 합니다 ~)

 

3. 미리 준비 한 물 1.5L를 냄비에 넣어주고 소고기가 완벽히 익을 때까지 끓여줍니다.

끓여주면서, 간 마늘, 국간장, 멸치액젓을 넣고 중불에서 20분 정도 끓여주세요.

** 계속 끓이다 보면 2번째, 3번째 사진과 같이 거품이 올라오는데 그때 건져내지 말고 마지막에 걷어내주세요!! 

(+소고기 뭇국은 참기름도 들어가고 소고기에서도 기름이 나오기 때문에 맛의 풍미를 높이기 때문에 충분히 끓인 다음에 걷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4. 위에 있는 소고기 뭇국에서는 거품이 엄청 많았는데, 약불로 줄이고 계속 끓여주다 보면 위에서 보이던 많은 거품이 점점 사라집니다 ~

(+이 단계에서 양파 사용하실 분들은 양파를 넣어주셔도 됩니다!)

5. 마지막으로, 소금으로 소고기 뭇국의 간을 취향껏 맞춰주고 대파를 넣어서 마무리해주세요 :) 

완성된 소고기 뭇국입니다 :) 

참고로, 저는 파를 넣는 단계에서 후추를 넣지 않고 그릇에 담아둔 후에 후추를 뿌려서 먹었답니다 / 후추를 안 좋아하는 사람을 위해 ~

처음에 만들고 나서, 나는 왜 이렇게 거뭇한 소고기 뭇국이 만들어졌나,, 이거 망한 건가? 이렇게 생각했는데 

맛보고 그런 생각이 다 없어질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크크 

엄마 아빠가 가끔씩 소고기 뭇국이 드시고 싶다고 말하는데, 왜 그러는지 오늘에서야 알게 된 ㅎㅎ 초등학생 입맛 

엄마 옆에서 볼 땐 되게 어렵고 복잡해 보였는데, 막상 만들어보니깐 하는 거 없이 간단하더라고요?

재료 넣어준 뒤, 약불에서 끓여주기만 하면 되니깐 제가 할 일은 많이 없답니다 ㅎㅎ

간단한 국 요리 레시피 찾고 계신다면 만들어보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