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윤_Review/윤_Cook·Food·Cafe

[김치수제비] 추운날엔 김치수제비

by 나는윤 2020. 12. 15.
반응형

오늘은 김치수제비 !

 

🔅김치수제비 재료🔅

- 김치

- 대파

-양파

- 밀가루 300g

- 물 180g / 물 1.5L

- 다진마늘 1큰술 

- 고춧가루 3큰술

- 진간장 3큰술

- 멸치액젓 3큰술 

- 꽃소금 2g

- 설탕 적당히 

 

1. 김치수제비 만들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사진엔 없지만 설탕, 소금, 밀가루 반죽할 것도 준비해주세요 

 

 

2. 그릇에 밀가루300g을 넣고 물 180g 꽃소금 2g을 섞어주세요 

 

 

3. 반죽이 손에 묻지 않을 정도로 물과 밀가루를 잘 섞어서 비닐봉지에 넣어서 냉장고에 30-2시간 정도 숙성시켜주세요 

 

 

4. 밀가루 반죽이 어느 정도 숙성되었다 싶으면 물 1.5L를 넣고 끓여줍니다 ! 

반응형

 

5. 물이 조금 끓는다 싶으면 그때 준비해둔 다진마늘 1큰술을 넣어서 저어줍니다 

 - 원래 멸치가루로 육수를 내줘야 하는데 저는 육수 낼만 한 게 없어서 그냥 바로 다진마늘 ㄱㄱ 

 

6. 물이 끓으면 미리 준비한 김치를 넣어주고 김치 국물이 있다면 조금 넣어주세요 (없어도 상관없슴둥)

 

 

7. 준비해 둔 진간장, 멸치액젓, 고춧가루를 넣어주고 쒜킷..이 아니라 저어주세요 ㅎㅎ

* 여기서 팁 !! 사용하는 김치가 엄~~청 신김치다? 그러면 여기서 설탕을 적당히 넣어주세요 ! 반스푼 정도? 

(저는 간을 봐가면서 하기에 ㅎㅎ 간 보면서 만드는게 최고에윰)

 

 

보이시죠 ? 모든 재료를 넣으니깐 색 변한거 ? ㅎㅎ

위에 있는 흐리흐리한 사진과는 다르게 쪼끔 색 나오쥬 ?

 

 

8. 어느 정도 맛이 난다 싶으면 냉장고에 숙성시켜둔 반죽을 꺼내 최대한 얇 ~~~게 펴서 넣어주세요

 

 

9. 수제비를 다 넣었다면 마지막으로 대파와 양파를 넣어주고 약불로 조금만 더 끓여주면 완성 !!

 

 

10. 그릇에 담으면 맛있는 김치수제비 완성 🥳

 

저는 채소를 안 좋아해서 뭐 호박, 버섯, 청양고추 등등 안 넣었지만 요런 채소 넣지 않고도 옴총나게 맛있는 김치수제비를 만들 수 있습니당 

(멸치가루 안 넣어도 맛있어욤><)

 

다들 추운 날 따뜻하게 김치수제비 만들어 드셔보세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