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윤_Review/윤_Cook·Food·Cafe

[에그마요 모닝빵] 에그샌드위치·에그마요 모닝빵 만드는 법 / 애들간식 / 쉬운레시피

by 나는윤 2021. 2.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윤입니다 :) 

다들 월요일 잘 보내셨나요오 _?

주말에 좋다고 놀다가 월요일날 일찍 일어나려고 하니 

몸이 안 움직이는 거 있죠,,?

그냥 평생 집에서 놀고 싶어요 엉엉 

저는 지난주 주말에 가족들이랑 간단히 저녁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 

그중에서 제가 만들었던 건 '에그 마요 모닝빵'입니다

사실 크리스마스 때 한 번 만들어서 가족들한테 줬는데 반응들이 너무 좋았고

아빠랑 삼촌이 에그 마요 빵 언제 만들어줄 거냐고 카톡으로 계속 연락을 해서

이번에 다시 만들어봤어요 ㅋㅋㅋ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에그 마요 모닝빵'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D

✔️재료 ✔️

- 삶은 달걀

- 소금

- 허니머스터드 소스

- 마요네즈

- 그릇

- 위생장갑

- 모닝빵

- 딸기잼

- 후추 

- 파슬리 가루

- 칼

1. 먹을 만큼의 양의 달걀은 노른자가 익을 때까지 삶아주세요 :) 

저는 노른자를 완전 익힐 거라 달걀 삶을 때 시간은 따로 재진 않고 달걀 껍질이 깨질 때까지 삶아줬습니다 크크

그리고, 달걀 껍질 이쁘게 벗기고 싶으신 분들이나 삶을 때 껍질이 안 깨지길 원하시는 분들은

달걀 삶기 전에 물에 식초 1스푼이랑 소금 반 스푼을 넣어서 같이 삶아주세요 :0

(+귀찮아서 저는 안 하고 그냥 삶았답니다)

2. 달걀을 으깨서 마요네즈, 허니머스터드 소스, 후추, 소금 2꼬집을 뿌려주세요 _ 

(+달걀을 으깨는 과정 사진이 생략됐지만, 저는 라텍스 장갑 끼고 손으로 열심히 부셔주었답니다

참고로 손으로 으깨는 게 제일 잘 돼요 ~!)

마요네즈랑 허니머스터드의 정확한 양은 재지 않고 넣어줬어요 :) 

만드는 사람 마음대로 넣는 거라 맛을 보면서 넣어주세요 :) 

저는 단맛이 났으면 좋겠어서 허니머스터드 소스를 많이 뿌려주었습니다!

3. 먹을 만큼의 모닝빵을 준비한 뒤, 칼로 모닝빵 가운데 부분을 갈라주세요_!

그런 뒤, 딸기잼을 빵의 윗부분과 아랫부분에 골고루 발라주세요 :) 

딸기잼을 바른 뒤, 미리 준비해 둔 에그 마요를 모닝빵 사이에 잘 넣어주세요

너무 많은 양의 에그 마요를 올리면 빵을 덮었을 때, 옆으로 새어 나오니 주의_!!!!!

(+딸기잼을 많이 바를 필요는 없어요~ 이것도 좋아하면 많이 바르고 싫어한다면 적은양으로 얇게 펴 바르면 됩니다)

4. 모닝빵을 덮어준 뒤, 에그 마요에 파슬리 가루를 뿌려주면 완성입니다_

너무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ㅎㅎ 

파슬리 가루는 필수가 아니라 집에 있으시면 뿌리고 없으면 안 뿌려도 됩니다 :) 

뿌리나 안 뿌리나 맛은 똑같아요🙄

 

요렇게 에그 마요 모닝빵 만드는 방법이었습니다ㅎㅎ

생각보다 엄청 간단하죠? 

마음먹고 빨리빨리 만들면 10분 안으로 금방 만들 수 있어요

(+달걀 삶는 시간 빼고 ~!!)

제가 캐나다에서 홈스테이 살았을 때, 애기들한테도 만들어줬었는데 맛있게 잘 먹더라고요 :)

에그 마요 샌드위치는 애들도 좋아하고 아침에 시간 없어서 간단히 만들어서 먹고 가기에도 좋으니 

한 번 만들어 드셔 보세요 :-D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