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윤_Review/윤_Cook·Food·Cafe

[감자볶음밥] 감자볶음밥 만들기 / 스팸감자볶음밥 / 간단한 볶음밥

by 나는윤 2021. 3.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윤입니다:) 

오늘은 감자로 만들 수 있는 감자 볶음밥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재료 ✔️

- 감자 2개, 스팸 반 쪽, 잘게 썰은 양파 반 개, 식용유 3스푼-4스푼, 후추, 소금, 다시다, 밥 2 공기 (기호에 따라 당근, 호박 등 다양한 채소들을 넣어줘도 됩니다)

 

 

1. 미리 준비해둔 감자 2개를 작게 깍둑썰기로 썰어주세요. 크게 써는 것보단 조금 작게 써는 게 밥이랑 햄이랑 같이 좋아요. 

썰어 준 감자는 차가운 물에 10분 정도 담가서 감자의 전분기를 빼주세요. 감자의 전분을 빼줘야 나중에 식용유에 볶을 때 부스러지지 않는답니다. 히히 10분 정도 뒤에 물을 버리고 찬물에 여러 번 헹궈 감자의 전분기를 확실히 없애주세요:)

 

 

2. 감자를 식용유에 볶기 전에 *** 감자 물기를 키친타월로 닦아주세요. 꼭_!!!!

감자에 물기를 닦지 않고 식용유에 볶으면 기름이 튀어서 화상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충분한 식용유를 팬에 넣고 감자 겉 부분이 불투명하게 바뀔 때까지 약불에서 달달 볶아주세요.

 

 

3. 감자가 어느 정도 익었다면, 잘게 썰은 양파를 같이 넣어서 달달 볶아주세요 크크 

양파도 똑같이 불투명한 색으로 변할 때까지 볶아주면 됩니다.

 

 

4. 양파의 색이 불투명해졌다면 썰어놓은 스팸 넣어서 볶아주세요:) 

스팸은 자체적으로 기름이 많긴 하지만, 팬의 온도가 높은 상태에서는 기름이 잘 나오지 않아서 이때, 식용유를 조금 넣어주거나 아니면 감자를 볶을 때 식용유를 충분히 넣어주면 된답니다:-D

+ 이 부분에서 후추 좋아하시는 분들은 후추 왕창 뿌려주세요. 후추는 기호에 따라 넣어주면 됩니다~ 후추는 없어도 상관없어요~

 

 

5. 준비 해 둔 밥 2 공기를 넣고 감자, 양파 그리고 스팸이랑 같이 볶아주세요:) 

햇반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전자레인지에 돌리지 말고 팬에 넣어서 볶아주면 됩니다_!!!!

*** 여기서_!!!!!! 적당량의 소금으로 감자 볶음밥의 간을 해주세요.

그리고 다시다 3꼬집 정도 넣어서 볶아주면 더 감칠맛 있는 볶음밥을 만들 수 있어요 크크

(밥의 간은 직접 맛보면서 넣는 게 가장 좋아요 / 스팸도 짜니깐 짠 음식 안 좋아하시는 분들은 참고해서 소금 넣어주세요)

 

완성된 감자 볶음밥입니다:) 

재료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고 재료도 많이 필요하지 않고 감자만으로도 만들 수 있는 간단한 볶음밥이에요

제 동생은 조금 느끼하다고 하는데, 그런 분들은 케첩을 반 스푼 정도 넣고 비벼서 먹으면

더 상큼한 감자 볶음밥을 먹을 수 있으니, 이것도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댓글